본문 바로가기

살며,살아가며..

서울 지하철 을지로입구역서 가까운 흡연구역 어디 있나?

 #을지로입구역 흡연 부스

서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 전방 약 20m 거리에 '공인'받은 흡연부스가 있다. 지붕 부분을 녹색으로 칠해서 눈에 쉽게 띈다(사진의 빨간색 직사각형 부분). 이곳에선 흡연 단속 염려 없이 마음 놓고 담배를 피울 수 있지만 사람들이 붐빌 땐 매캐한 담배 연기를 감수해야 한다. 

이곳은 명동 중심부로 곧바로 이어지며, 명동 흡연구역 중 하나다. 명동 입구 흡연구역은 접근 방향에 따라 여러 곳에 있다. 애연가는 조금만 관심을 갖고 살펴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흡연구역은 네이버 지도에는 나오지 않는다.

요즘은 흡연부스를 이용하는 남녀 비중이 거의 반반 정도다. 남의 이목을 걱정하면서 흡연부스에서 담배 피우는 여성은 없다. 흡연부스에 들어올 정도면 나이를 불문하고 당당한 편이다.  여성에게도 담배가 기호식품인 된 지는 이미 오래 전 일이긴 하다.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 바로 옆에는 길거리 휴지통처럼 점점 사라지고 있어 요즘 보기 드문 공중전화 부스도 있다. 핸드폰의 대중화로 공중전화를 찾는 인구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지만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공중전화가 코앞에 있을 때만이라도 이를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건 어떨까?

강남역 흡연구역, 신논현역 흡연구역  글 보기

잠실역 사거리 금연구역 확대  글 보기

--------------------------------------------------------------------------------------------------------------------------------

티스토리 블로깅을 하지 않은 지 반년이나 훨씬 넘어서인지 홈페이지와 블로그 사용법 등이 많이 낯설다. 시간이 나는 대로 자주 포스팅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