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big data )의 사전적 의미는 개인 PC에서는 처리할 수 없는
대용량 데이터를 가리킵니다.
이 대용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의사 결정이나 미래 예측 등에 활용하는 것을
빅데이터 기술이라고 칭합니다.
날씨의 경우를 예로 들면,
축적된 과거의 날씨 정보를 분석해 화창하거나 흐린날 또는 비나 눈이 내린 날 등 날씨별,
주간별, 월별, 계절별, 반기별, 연도별 특정 상품의 수요 증감을 살펴
판매 전략에 활용합니다. '날씨 마케팅'입니다.
빅데이터는 기업(미래 예측→ 의사 결정,) 산업(제조 공정 개선→ 품질 결함 해결),
의료(지놈 분석→ 희귀 질환 치료), 스포츠 경기(선수 심리·장단점 등 파악→승률 제고 )등
전 분야에 활용됩니다.
빅데이터는 1880년대 미국에서 생긴 용어로, 상황과 시대에 따라 개념이 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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