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Tip

내 아이피주소 3초안에 확인할 수 있는 4곳

내 컴퓨터 아이피 주소가 급히 필요할 때 아이피 주소를 잊어버렸거나 아이피 확인방법을 몰라 당황한 적 없으셨나요?  1년에 한두 번 쓸까 말까한 아이피 주소를 달달 외워둘 수도 없고, 메모해 둔 곳도 기억나지 않으면 난감하기 그지없습니다.

글쓴이도 지난해 상담원과 상담 중 "아이피 주소를 불러 달라"는 요구에 당황했던 경험이 떠올라 글을 올립니다,  이런 경우 "잠깐만요"하고 3초 안에 알아내 상담원에게 알려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번개 속도로 IP(Internet Protocol)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알고 나면 싱거워서 "겨우 이거였어" 하실 겁니다. 집이든 직장이든 현재 인터넷에 접속 중이라면 컴퓨터 IP 주소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아이피 확인>이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꾸~욱 눌러보세요. <내 IP 확인>, <내 아이피 확인>, <내 IP 주소 확인>, <아이피 주소 확인> 등도 검색 결과는 같으니 시간도 단축할 겸 <아이피 확인>이라고 짧게 쳐보세요. "겨우 이거였어?" 하실 겁니다. 글쓴이의 ip 주소는 회색 박스로 가렸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으로 나들이 가보실 차례입니다. 검색창에 <내 아이피 확인>을 입력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처럼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피 확인>만 쳐도 되지만 검색 결과가 동일하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 <내 아이피 확인>을 입력했습니다. 역시 글쓴이의 아이피는 회색 박스로 커튼 처리했습니다. 

 

 

구글에 접속 중이라면  꼭 <내 아이피 확인>을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피 확인>을 입력하면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한 글자 차이지만 다음이나 네이버가 훨씬 편하군요. 맨 위 사이트나 그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면 아이피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아래 링크를 걸은 두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방문자의 아이피 주소가 뜹니다. 

http://www.findip.kr/

http://ipip.kr/

 

 

네이트에서도 <아이피 확인>만 치면 네이버나 다음처럼 내 아이피 주소가 나타나지만 줌에서는 여러 단어를 입력해도 나타나지 않네요. 

 

이외에도 로그인이나 프로그램 또는 파일 다운로드 없이 클릭만 하면 간편하게 아이피 주소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http://checkmyip.com/

 

위 방법들은 인터넷 시작메뉴→ 실행→ cmd,  ipconfig 또는 ipconfig/all(IP 주소 상세히 보기)을 입력해서 컴퓨터 아이피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보다 훨씬 간편하니 많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검색한 아이피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 넣고 키보드의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컴퓨터가 가입된 통신사(인터넷)나 케이블방송의 이름이 나오니 필요할 때 이용해 보세요.  


 

끝으로 개인정보 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불안하신 분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입니다.                     내 주민등록번호 무단 사용 지역과 웹사이트 내역 무료 확인할 수 있는 곳(명의 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