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Tip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바꾸기

절친한 후배가 전화로 글쓴이에게 물었습니다.

"형,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어디서 바꾸는 거야?"

"응, 그거 관리자 모드의 '정보 수정'에 들어가서 이렇게 저렇게 변경하면 돼, 쉬워 "

 

통화를 하면서 따라하던 후배는 아무리 해봐도 되지 않는다고 투덜거렸고, 필자는 나중에 확인해서 알려준다는 말로 달래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기억나는 대로 내뱉은 게 실수(?)였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건 이 아우가 필자보다 4년이나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고, 글쓴이에게 가입을 권유했다는 점입니다. 이런 청출어람 같으니라구ㅋ ㅋ. 가입 시기로 보면 청출어람입니다. 

 

기본 기능은 한 번 설정하면 자주 쓰지 않기에 잊기 십상이지요. 사람의 기억력 한계와 귀차니즘 때문에 빚어진 일입니다. 앞으로는 자주 이용하지 않는 티스토리 사용 방법은 꼭 메모해 둘 생각입니다. 포스팅을 통해 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글쓴이 블로그 방문객 중 같은 경우에 처한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티스토리 이름 바꾸는 방법을 올립니다. 

 


    

처음에 후배에게 이름 변경하라고 알려준 곳이 붉은색 사각 부분 <정보 수정>인데, 이곳에서는 100년 동안 밤낮으로 시도해도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간 다음 하단 <환경설정><기본정보>를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블로그 이름>이 보입니다. 이곳에 바꾸고 싶은 이름을 적으면 끝~입니다. 알아보기 쉽게 모두 붉은색 사각형 선으로 표시했습니다. 저장하지 않고 블로그 홈으로 이동하면 도로아미타불이 됩니다. 

기억만 제대로 되살리면 쉽지만, 그 놈의 기억이 때로는 속을 썩이는 바람에 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