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富동산/재테크/주식

주식 거래시간 하루 얼마가 좋을까?

전업 주식투자자가 아니라면 주식 투자를 위해 컴퓨터(또는 모바일) 앞에서 보내는 적잖은 시간을 고민하게 된다.  특히 바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는 더 심각하게 고심한다. 오래 붙어 앉아 있었다고  수익이 그만큼 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엉덩이를 쉽사리 떼지 못한다. 그 시간과 수익이 정비례하면 좋으련만 현실을 그렇지 않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회사 업무나 장사, 사업에 지장을 받는다. 부업이 본업이 되기도 해 눈총을 받다 못해 한직으로 밀려나거나 나아가 퇴사 압력을 받기도 한다. 장사나 사업은 점점 실적이 하락하가 쉽다. 전업 주식투자자가 아니라면 심각한 문제다.  자칫하면 드라마 폐인처럼 컴퓨터 폐인이 될 수도 있다. HTS는 주식 매매 충동을 일으켜  여간해서는 뿌리치기 힘들다.

 

 그렇다면 주식 투자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여러 가지 주식 투자 방법 중에 <동시호가 매수, 시초가 매도>라는 게 있다. 짧게는 하루 10~20분밖에 안 걸린다. 오래 전에 쓴 글이지만 아직도, 앞으로도 유효하다. 그때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글이 딱딱할 것이다. 지금도 마찬가지겠지만.

 

지난달 7일 이 글을 읽고 문의한 블로거에게 자신 있게 답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고 보니 칠월칠석날 문의하셨네 ^^ 

오른쪽 클릭  2013/09/21 - 동시호가와 시초가 이용해 돈 벌기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종목을 찾아내는 건 본인 몫이다. 다른 건 몰라도 알맞는 종목 탐색 시간은 투자해야 한다. 이 시간은 위의 <하루 10분>과는 별도다. 용돈을 쏠쏠하게 벌 수 있다면 종목 탐색 시간 투자가 문제가 되겠는가.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글은 정보공유 목적으로 올렸으며 참고 사항일 뿐입니다.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최종 투자 판단과 책임은 게시 글을 열람한 방문자에게 있습니다.